몇 개월 전, 중고사이트에서 구매해서 2년 정도 잘 사용했던 어린이집 일체형 낮잠이불의 지퍼가 고장 났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이 사실을 알고 쿠팡에서 구매를 하니 다행히 다음 날 바로 배송이 오더라고요. 급하게 산 거지만 가격도 다른 낮잠이불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맘에 들어서 추천해보려 합니다.
어린이집 낮잠이불 일체형 쓰는 이유
낮잠이불은 일체형과 분리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체형은 베개와 매트, 이불이 하나로 합쳐져 있고 분리형은 따로 되어있는 건데요. 저희 아이는 처음 어린이집을 갔던 15개월부터 48개월인 지금까지 일체형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어린이집을 보낼 때 선생님께서 일체형으로 준비해달라고 하셔서 그때부터 일체형만 사용했는데, 어린아이들의 경우 자면서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 분리형을 사용하면 베개 따로, 이불 따로 흩어져서 제대로 덮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확히 몇 살부터 분리형을 사용한다 이런 규칙은 없지만, 48개월인 지금도 잘 때 많이 움직여서 집에서 제대로 이불을 덮고 잔 적이 없거든요. 베개는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이불도 덮지 않아서 아직 분리형은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요.
어린이집 낮잠이불 솔직 후기
제가 사용하는 어린이집 일체형 낮잠이불은 [에일린키즈 가방형 - 야미] 입니다. 가방형이라 낮잠이불을 넣을 수 있는 가방도 따로 있어 좋아요. 이전에 당근에서 구매했던 건 가방이 따로 없어서 다이소 쇼핑백에 넣어 다녔거든요. 사실 저는 그런 걸 신경 쓰는 성격이 아니라 상관없었지만, 그래도 이왕 새 제품을 구매한다면 가방까지 함께 있는 게 더 예쁘고 편하겠죠?!
에일린키즈 가방형은 노란 고양이뿐 아니라 회색 곰, 초록 공룡, 분홍 토끼, 파란 상어도 있어요. 아이가 공룡과 상어도 좋아해서 고민했지만 노란색이 화사하니 예쁜 것 같아 노란 고양이로 선택했습니다.
사실 매트와 이불만 보면 다른 것도 괜찮았는데, 가방 색상을 보니 다른 색은 맘에 들지 않더라고요. 뭔가 다른 것들은 가방 색상이 투박한 느낌이랄까.. 이건 사람마다 다를 테니 아래 구매링크에서 다른 색상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에일린키즈 낮잠이불은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는데 제목을 제대로 보지 않으면 헷갈릴 수 있으니, 일체형인지 분리형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저도 대충 보고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하마터면 분리형 살뻔했어요;)
어린이집 낮잠이불 구매 방법
어린이집 낮잠이불로 추천하는 에일린키즈 가방형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금요일 저녁에 급하게 주문하는 거라 배송이 가장 빠른 쿠팡을 이용했어요. 토요일 오전에 와서 바로 빨래하고 무사히(?) 월요일에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낮잠이불은 빨아놓으면 생각보다 금방 말라서 좋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낮잠이불보다 지금 사용하는 게 더 빨리 마르는 것 같아요. 마르는 속도가 크게 중요한 건 아니지만 깜빡하고 일요일에 빨래하는 경우도 있고, 또 저는 집에 건조대 펴놓는 걸 안 좋아해서 빨리 마르는 게 좋더라고요.
지금까지 어린이집 일체형 낮잠이불 추천 리뷰였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