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24 실시간 번역 기능, 키보드에서 바로 번역 설정하기

by 쥬스하우스 2024. 1. 30.

제가 며칠 전 폰을 바꿨어요. 갤럭시 s24 옐로우 색상으로 남편과 함께 커플폰을 했는데요. 가장 맘에 드는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외국어 공부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 갤럭시 s24 실시간 번역 기능이에요 :)

 

갤럭시 s24 실시간 번역

저는 주로 번역만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 s24는 실시간 통역도 돼요. 상대방과 통화를 할 때 한 명만 갤럭시 s24여도 통역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제가 아직 써본 적이 없어서 통역이 잘 되는지 어떤지는 모르겠네요ㅠㅠ 혼자 사용해 봤을 때는 반응 속도도 빠르고 잘 되던데, 상대방과 통화했을 때나 서로 말이 겹쳤을 때에도 잘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키보드에서 바로 번역되게 설정하기

저는 주로 카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카톡창에서 바로 번역을 사용해보고 싶었는데요. 아무리 카톡창을 찾아도 번역 버튼이 없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제가 키보드를 활성화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번역하는 곳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순서대로 해보세요. 찾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설정 > 일반 (언어 및 키보드) > 삼성 키보드 설정 > 키보드 툴바 활성화

(2) 설정 > 검색하는 곳에서 "글쓰기 어시스트" 검색 > 삼성 키보드 글쓰기 어시스트 > 키보드 툴바 활성화

 

※ 참고1) 검색창에서 "글쓰기 어시스트"를 검색하면 [유용한 기능 글쓰기 어시스트]라는 게 먼저 나오는데, 만약 번역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여기에서 꺼주시면 됩니다. 

 

※ 참고2) 삼성 키보드 설정에서 글씨 크기나 투명도 등 다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번역 사용방법

우선 영어는 기본으로 다운로드되어 있고, 다른 언어를 원한다면 추가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언어 다운로드는 설정 > 일반 (언어 및 키보드) > 언어에 들어가서 "언어 추가"를 하면 됩니다. 저는 스페인어를 보고 싶어서 추가로 다운 받았어요.

 

 

 

제가 보낸 메시지에는 한글과 영어가 함께 나오고, 대화창에는 ES(스페인어)로 설정되어 있죠?

이렇게 번역하고 싶은 언어(스페인어)와 보이는 언어(영어)를 따로 할 수도 있는데요.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있어요. 영어는 내가 보낸 한글과 자동번역된 영어가 함께 보이며 상대방은 볼 수 없고 나만 보는 거예요. 반면 스페인어는 자동번역되어서 한글 없이 스페인어만 발송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도 스페인어만 보인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먼저 한글과 영어가 같이 보이도록 하는 방법이에요.

키보드 위에 별처럼 반짝이는 모양 보이시나요? 별모양을 누르면 대화 번역 / 문장 스타일 / 철자 및 문법이 나와요. 철자 및 문법은 맞춤법을 검사해 주는 거고, 문장 스타일은 상대방에 따라 정중한 말투, 친한 말투 등으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저는 번역만 필요하니 대화 번역을 눌러보았어요. 한국어 -> 영어로 설정을 해놔서 제가 보낸 카톡 내용이 영어로 나오는 거고, 다른 언어를 원한다면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한글 없이 바로 번역하는 법이에요. 사진 속 톱니바퀴 옆에 번역버튼이 있죠? 그걸 누르면 자동으로 내가 설정한 언어로 번역해 주는 곳이 나타납니다. 저는 스페인어로 해서 ES로 쓰여있는데 영어나 다른 언어로 바꾸시면 다른 글자로 나올 거예요~

 

만약 혼자 외국어 공부를 하는 경우라면 한글과 외국어가 같이 나오게 별모양을 눌러서 대화 번역을 하면 좋을 것 같고, 외국인과 채팅을 하는 상황이라면 바로 번역되도록 톱니바퀴 옆 번역 버튼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일부러 이걸 설명하려고 영어와 스페인어를 따로 설정해 두었는데, 지금 스페인어를 공부 중이니 이제 모두 스페인어로 바꿔야겠네요~ 이제 내가 궁금한 말이 있으면 일일이 사전이나 챗gpt를 검색하지 않고 카톡에서 바로 외국어로 알아볼 수 있겠어요ㅎㅎ 외국어 공부하는 저에게 정말 유용하고 재미있는 기능이에요!

 

이상 갤럭시 s24 실시간 번역 기능 설정방법 및 이용후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