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어플 추천 열품타 폰 잠금 설정하는 법

by 쥬스하우스 2024. 2. 15.

 

공부를 할 때 가장 방해가 되는 건 바로 "눈앞에 보이는 휴대폰"인데요. 저는 의지가 약해서 그런지 휴대폰이 앞에 있으면 자꾸 열어보게 되고 손대고 싶어 지더라고요. 일부러 안 보이게 다른 방에 두기도 했는데 그래도 굳이 찾아가서 보는;; 그래서 요즘은 열품타 폰 잠금으로 모든 어플을 잠가놓고 다른 곳에 놔둔답니다. 그럼 핸드폰을 열어도 폰이 잠겨있으니까 그걸 다시 푸는 게 귀찮아서 내려놓게 돼요.

 

공부 어플 추천

 

사실 저는 공부 어플을 많이 써보긴 했는데 주로 영어단어 어플이나 언어회화 어플이었어요. 열품타는 몇 개월 전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공부시간을 체크하는 어플로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수험생이나 공시생처럼 하루에 많은 시간을 공부하는 게 아니라 아이 어린이집에 보내고 잠깐 하는 거라 시간체크 기능은 큰 필요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냥 삭제하려다가 폰 잠금은 유용하게 쓸 것 같아서 놔뒀지요.

 

 

열품타 폰 잠금 방법

 

폰 잠금 방법은 간단해요. 열품타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을 클릭하면 설정을 바꿀 수 있는데요. 네 번째 '폰 잠금'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잠가놓을지 선택할 수 있어요. 시작은 '지금 시간'이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원한다면 예약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든 앱을 다 잠가놨는데 만약 중요한 연락이 올 것 같거나 공부하는데 필요한 다른 앱이 있다면 그것만 허용앱으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시간만 설정하면 끝이에요! 다른 어플을 들어가면 폰 잠금 때문에 볼 수가 없습니다. 긴급사용을 눌러서 풀 수도 있는 것 같은데 아직 사용해 본 적은 없어요.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할 때 자꾸 휴대폰에 손이 가서 이걸 사용하는데요. 처음엔 그래도 계속 휴대폰을 만지다가 폰 잠금을 몇 번 보다 보면 어차피 안 된다는 걸 알고 덜 만지게 되더라고요. 역시 반복학습(?)이 중요한 것 같아요ㅎㅎ

 

이용 후기

 

사실 열품타는 이 외에 기능도 많은데 저는 주로 폰 잠금용으로만 써서 다른 부분은 잘 알지 못해요.. 공부시간을 체크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랭킹을 매겨 경쟁할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건 공부시간이 많은 수험생이나 공시생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 저처럼 하루 2시간 정도 하거나 못 하는 날도 많은 주부에게는 별로 필요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폰 잠금만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폰 잠금 어플은 다른 것도 많이 있죠. 그래도 사용법이 간단하고 뭔가 공부하는 느낌이 팍팍 드는 어플이라 동기부여도 되는 것 같아 계속 사용 중입니다. 공부시간이 긴 분들이라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공부 어플 추천 열품타 폰 잠금 설정하는 법과 이용 후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