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다시 시작하기 위해 유튜브를 보던 중, 윔피키드 다이어리와 그래머 인 유즈를 활용한 영상을 보게 되었다. 설명도 자세하고 나한테 잘 맞을 것 같아 다른 유튜브 영상은 모두 취소하고 이것만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된 그래머 인 유즈 인터미디어!
Grammar In Use : Intermediate 이북 다운, MP3 듣기
예전에 그래머 인 유즈 베이직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인터미디어는 처음이다. 그래머 인 유즈는 문법책이긴 하지만 예문이 다양하고 실용적이라 암기해 두면 좋은 책이다. 그래서 영어공부법으로 많이들 추천하는 책인데, 문제는 책 내부가 정말.. 공부하고 싶지 않게 생겼다ㅠㅠ 글씨도 빽빽하고 공부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책..이지만 그래도 이걸로 진도를 나가니 구매해 보았다.
그래머 인 유즈 인터미디어는 가격이 다른 두 종류가 있는데 저렴한 건 문제의 정답과 이북이 없는 거고, 5천 원 정도 더 비싼 건 정답과 이북 MP3가 있는 책이다. 나는 다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구매했고 영문판이라 설명도 영어로 되어있다. 사실 이북은 잘 안 쓸 줄 알았는데, 유튜브 강의 들으면서 책으로 보는 게 불편해서 의외로 이북을 많이 보게 되더라. 그래서 5천 원 비싸더라도 이걸로 사길 잘한 것 같다.
근데 이북은 그렇다 쳐도 문제의 정답은 저렴한 책이어도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문제만 있고 답이 없으면 그게 무슨 소용인가; 참고로 MP3는 생각보다 별로다. 모든 예문을 읽어주는 것도 아닐뿐더러 이북에서 스피커 모양을 클릭한 후 또 재생버튼을 클릭해야 해서 번거롭고, 한 문단씩 나누어 있다 보니 누를 버튼만 많아져서 안 듣게 된다.
책 제목 바로 뒤쪽에 이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 1번의 사이트로 들어갔는데 주소가 바뀌었는지 아래 주소로 가라고 나와있었다.
※ 그래머 인 유즈 이북 다운로드 주소 : https://www.cambridgeone.org/home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 sign up을 클릭하고 Learner / Teacher / Parent를 선택하고 국가 및 개인정보 등 필요한 걸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페이스북 / 구글 등 여러 가지 중 편한 걸로 하면 된다. 나는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함! 그 후 코드를 입력하라는 게 나오는데 책에 있는 <access code>를 긁어서 입력하면 된다.
그럼 끝!!
가입한 날로부터 3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혹시 탭으로도 필요할까 싶어서 어플 <Cambridge Bookshelf>를 검색했는데 설명에 나온 것과 같은 어플이 없었다ㅠㅠ 결국 어플은 못 찾아서 사용하지 않는데, 주로 컴퓨터로 강의를 들어서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문제만 푸는 게 아니라 예문도 외워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걸 다 끝낼 수 있을까 싶지만 우선 되는 대로 꾸준히 해보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