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에 썼던 후기글을 보니 말투가 너무 딱딱한 것 같아 바꿔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저희 아이의 첫 우유로 샀던 상하목장 유기농우유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 아기 우유 -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200ml (가격 정보는 맨 아래!)
이걸 산 게 3주 전쯤이고 지금은 얼마 안 남은 상태예요. 참고로 저희 아이는 우유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답니다. 제가 먹는 일반우유를 살짝 데워서 컵에 따라줬더니 전~혀 안 먹더라고요. 아무래도 미지근한 우유라 맛이 없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따로 데우지 않고 냉장고에서 꺼내서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줬어요. 너무 차갑지는 않지만 살짝 시원할 정도로요. 그랬더니 이번에는 먹더라고요! 사실 미지근한 우유는 어른인 저도 맛이 없죠ㅎㅎ 솔직한 아이 입맛!
영양정보는 이렇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고요. 지금은 4개 정도 남았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저희 아이에게 200ml는 너무 컸다는 거예요ㅠㅠ 200ml가 더 저렴하기도 하고, 또 하루 200ml 정도는 먹여야 한다길래 주문했는데 125ml 먼저 사보고 꾸준히 잘 먹으면 200ml로 늘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애는 처음엔 다 먹었는데, 매일 먹다 보니 좀 지겨워졌는지 일주일 정도 후부터는 반 정도 남기더라고요. 반은 엄마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먹어본 결과, 일반우유보다 깔끔하고 살짝 고소한 맛도 있어요! 특히 처음 먹었을 때, 일반우유랑 맛이 다르다는 게 확 느껴졌어요. (주의 : 제가 먹은 일반우유가 맛없는 것일 수도 있음ㅎㅎ) 가격차이가 나서 저는 그냥 일반우유를 마시고 있지만, 가격 제외하고 맛으로만 보면 상하목장 유기농우유가 훨씬 깔끔하고 맛있긴 합니다. 그래도 저희 아이는 반만 먹지만요..ㅎㅎ
확실하진 않지만, 하루 200ml의 우유는 먹어야 한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어서 이거 한 팩만큼은 매일 먹이려고 했는데 결국 실패네요 ㅠㅠ 그래도 다행히 치즈는 매일 먹고 있어서 이걸로 좀 보완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치즈는 몇 개월째 잘 먹고 있는데 이것도 다음에 포스팅해봐야겠네요.
3월 초에 구매했으니 당시 기준으로 유통기한은 2개월 정도 됩니다. 한 박스에 24개라 보통 한 달 안에 마실 테니 이 정도면 유통기한은 충분해요.
빨대 없이 판매하는 것도 있는데 그건 조금 더 저렴했던 걸로 기억해요. 그냥 컵에 잘 마시는 아이라면 그것도 괜찮을 것 같고, 저희 아이처럼 아직 빨대 없이 마시기 힘든 아이는 빨대 있는 걸로 주문하는 게 좋겠습니다. 3월에 구매하는 경우 컵홀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4월 구매자에게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지금까지 컵홀더를 한 번도 써보지 않았는데, 사용해 보니 팩우유나 팩음료 먹을 때 좋더라고요. 접을 수 있어서 휴대하기에도 괜찮고 손잡이가 있어서 아이 혼자 들고 마시기도 편하고요. 그냥 팩으로 주면 힘조절 못해서 우유가 튀어나오는데 이걸 쓰니까 괜찮습니다. 참고로 125ml 짜리도 컵홀더 증정하는 게 있긴 한데, 그럼 거의 200ml랑 가격차이가 없는 것 같네요..? 증정인데 컵홀더 가격이 포함되는 것 같은 증정인 듯 증정 아닌 느낌ㅎㅎ
125ml짜리로 구매하려고 검색해 보니 200ml가 24팩에 21,090원인데, 125ml가 20,040원으로 1,050원 차이입니다 (빨대, 컵홀더 X) 사실 이 정도면 200ml로 사서 그냥 남으면 제가 먹는 게 나은 것 같기도.. 제가 산 건 23,000원이 살짝 넘는 금액이었는데(빨대, 컵홀더 O) 아무래도 빨대값과 컵홀더값(증정이지만)이 포함된 거겠죠?
제가 검색한 가격을 정리해보면
(빨대, 컵홀더 X) 125ml 20,040원 / 200ml 21,090원
(빨대, 컵홀더 O) 125ml 22,500원 / 200ml 23,100원
-> 초록창 검색을 기준으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더 저렴한 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빨대, 컵홀더가 있는 경우 600원 차이인데 솔직히 그냥 남으면 제가 먹는 게 낫지 않나요..ㅎㅎ 아직 몇 팩 남았으니 좀 더 고민해 봐야겠네요. 이상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200ml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