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수세미 만들기 왕초보도 할 수 있어

by 쥬스하우스 2021. 12. 7.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알아보다가

친구가 만든 수세미를 보고

저도 수세미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사실 만든지 3주 정도 된 거랍니다ㅎㅎ

친구는 회사 동료분이 알려주셨다는데

저는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해서...

유튜브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튜브에 "수세미 만들기" "수세미 만드는법"

등을 검색하면 영상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요.

왕초보자가 하기엔 너무 빠르거나

실이 잘 보이지 않는 영상이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여러 영상을 봤는데.. 그 중에서 가장

반복학습(?)도 많이 하고 설명도 잘 해주시는

영상이 있어 그걸로 수세미 만들기를 시작했답니다!

 

** 수세미 만들기 가장 맘에 들었던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FOtqnAVWao

(( 출처 : 421 421 님 유튜브 ))

 

준비물부터 순서, 이론적인 부분까지

천천히 설명해 주고 반복도 많이 해주셔서 좋았어요!

사실 다른 영상들 보면서 좌절해서.. ㅠㅠ

수세미 만들기 거의 포기 직전이었는데

이 영상 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ㅎㅎ

 

 

준비물에 나온 것처럼 실은

아크릴 수세미실로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처음 만드는 분들은 반짝이실로 하면 정말 어려워요.

실이 번쩍이고 깔끔한 스타일이 아니라서

내가 잘 뜨고 있는 건지 코가 안 보이거든요 ㅠㅠ

그래서 영상에서 추천해 주는 대로

아크릴 수세미실로 하는 게 좋답니다!

 

** 아래와 같은 반짝이실 비추! **

 

저는 유튜브 영상을 보기도 전에

다이소에서 맘대로 반짝이실을 사버려서;

결국 다시 샀답니다..ㅎㅎ (디스 이즈 돈낭비!)

사진에 있는 날개실은 정말 안 보이더라구요.

왕초보에겐 비추비추 왕비추입니다!!

코바늘은 영상에서 소개한 7호로 해도 되는데

저는 영상에 나오는 실보다 조금 얇은지

7호가 두꺼워서 조금 작은 걸로 했어요.

실 사면서 코바늘은 어느 사이즈가 맞을지

함께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세미 만들기 순서 **

 

사실 이건 두 번째로 만든 수세미구요.

첫 번째는 손잡이(?)까지 만들었는데

없는 게 더 깔끔한 거 같아서 이번엔 없앴어요.

확실히 첫 번째는 듬성듬성하고 잘 못했는데

그래도 두 번째꺼는 촘촘하게 나름 잘된 것 같아요!

 

그럼 제가 소개해 드린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수세미 만들기 순서를 적어볼게요!

 

시작ㅡ매직링

1단ㅡ사슬 3개, 한길 12개 / 기둥코 빼뜨기

2단ㅡ사슬 3개, 더블 12개 / 기둥코 빼뜨기

3단ㅡ사슬 3개, 한길+더블 교차 / 빼뜨기

4단ㅡ사슬 3개, 한길+한길+더블 / 빼뜨기

5단ㅡ사슬 3개, 한길+한길+한길+더블
빼뜨기 후 마무리

마무리ㅡ사슬 10개, 빼뜨기, 실정리

 

이렇게 보면 이게 뭔가 싶으시겠지만..

영상을 보시면 다 이해되실 거예요!

모두 맘에 쏙 드는 예쁜 수세미

만드시길 바라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