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유튜브 추천과 비교 : 올라예씨, 실비아 스페인어 멘토링

by 쥬스하우스 2023. 7. 6.

 

 

저는 요즘 스페인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Celeste(셀레스떼)'라는 이름도 만들었는데 주변에 스페인어 하는 사람이 없어서 써먹을 일이 없네요ㅎㅎ 이번에는 제가 듣고 있는 스페인어 유튜브 두 가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페인어 유튜브 추천, 간단 비교

 

사실 실비아 스페인어 멘토링은 이전에 자세히 포스팅한 게 있어서 첨부하도록 할게요.

 

https://joos-house.tistory.com/entry/%EC%8A%A4%ED%8E%98%EC%9D%B8%EC%96%B4-%EC%9C%A0%ED%8A%9C%EB%B8%8C-%EC%B6%94%EC%B2%9C-%EC%8B%A4%EB%B9%84%EC%95%84-%EC%8A%A4%ED%8E%98%EC%9D%B8%EC%96%B4-%EB%A9%98%ED%86%A0%EB%A7%81-%ED%9B%84%EA%B8%B0-%EB%82%98%ED%98%BC%EC%9E%90-%EB%81%9D%EB%82%B4%EB%8A%94-%EB%8F%85%ED%95%99-%EC%8A%A4%ED%8E%98%EC%9D%B8%EC%96%B4-%EC%B2%AB%EA%B1%B8%EC%9D%8C

 

스페인어 유튜브 추천 실비아 스페인어 멘토링 후기 (+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안녕하세요. 어제 듀오링고 패밀리 스페인어 포스팅을 하면서 잠시 나왔던 '실비아 스페인어 멘토링'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유튜브 이름은 '실비아 스페인어'이고요. 독학 유튜브로 정말 강추

joos-house.tistory.com

 

이게 4월에 쓴 포스팅인데 4월 중순까지 열심히 듣다가 잠시 쉬었다가 최근 다시 복습 중입니다. 복습하면서 새로 알게 된 스페인어 유튜브 채널이 있어서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려 합니다.

 

스페인어 유튜브 올라예씨 1

 

사실 예씨쌤은 스페인어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이름을 알고 있었습니다. 실비아쌤과 함께 유명한 분인 것 같더라구요. 근데 저는 당시 너무 초보라 (지금도 초보지만;) 우선 한 가지만 듣고 싶어서 실비아쌤을 선택하였답니다. 그러다 이제 다른 영상을 같이 봐도 될 것 같아서 두 가지를 함께 보고 있는데요.

 

우선 저는 두 분 모두 너무 좋은 선생님이고 강의도 맘에 들어서 둘 다 추천하고 싶어요! 그래도 먼저 한 가지만 듣고 싶다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올라예씨 ※

 

- 장점

1) 영상이 짧다 (3분대부터 길어봤자 8~9분?)

2) 짧지만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는 것 같다.

3) 강의 중에도 작문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문장 확장에 도움이 된다.

4) 얼굴과 입모양이 보여서 발음하는데 더 도움이 되고 1:1 강의의 느낌이 난다.

 

- 아쉬운 점

1) 아직 영상이 다 올라온 게 아니라 공부 중간에 흐름이 끊긴다.

2) 초급(기초) -> 중급 64강까지 올라왔는데 이 난이도가 실제보다 낮은 것 같다. 실비아쌤의 영상과 비교해보면 실비아쌤의 입문과정에 있는 내용이 예씨쌤의 강의에서는 중급에 나와있다. 즉, 중급이라고 해도 실제 중급이 아니라 초급 정도라는 것.

 

 

※ 실비아 스페인어 멘토링 ※

 

- 장점

1) 구성이 짜임새 있고 학습에 최적화된 것 같다.

2) 어려운 문법도 설명을 쉽게 잘해주시는 편이다.

3) 작문타임은 따로 없지만 예문이 많이 나와서 강의에 나오는 예문만 알아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아쉬운 점

1) 얼굴이 나오지 않아서 입모양을 볼 수 없고.. 그래서 그런지 조금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2) 강의시간이 엄청 길지는 않지만 예씨쌤에 비하면 조금 길다 (10~15분 이내) 게다가 칠판만 나오다 보니 더 길게 느껴지기도 한다.

 

두 선생님의 스타일이 조금 다른데요. 예씨쌤은 단어를 먼저 알려주고 작문 시간을 준 후에 답을 알려주는 형식이고, 실비아쌤은 먼저 답을 알려주고 나서 왜 이런 문장이 나오는지 문법과 단어를 알려주는 스타일이에요. 순서가 반대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건 편한 걸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스페인어 유튜브 올라예씨2

 

그보다 더 큰 차이점은 난이도인데요. 개인적으로 예씨쌤 강의의 난이도가 더 쉽고, 실비아쌤은 좀 더 문법적이고 난이도가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대신 그만큼 더 자세하고 예문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만약 한 가지만 먼저 듣고 싶다면 예씨쌤의 강의를 들은 후에 실비아쌤 강의를 듣길 추천드리는데.. 시간만 가능하다면 두 가지 같이 듣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순서가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듣다 보면 겹치는 내용이 많아서 보충하는 느낌으로 같이 들으면 좋답니다.

 

그리고 예씨쌤의 강의는 아직 중급이 다 올라오지 않은 상태라 공부하다 끊기는 느낌이 있어서, 강의가 더 올라올 때까지 실비아쌤의 강의를 들으면서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예씨쌤 중급을 거의 다 들어서 앞으로는 실비아쌤의 강의에 더 집중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지금까지 스페인어 유튜브 추천 및 비교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