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몸 염증 가글 헥사메딘 추천 후기 및 주의사항

by 쥬스하우스 2024. 2. 14.

 

저는 잇몸 염증이 자주 생기는 편이긴 한데 최근 생겼던 건 정말 너무 오래가더라고요ㅠㅠ 평소 그냥 놔둬도 1~2주 안에 없어지길래 특별히 약을 먹거나 가글을 쓰지 않고 놔뒀는데요. 이번에 생긴 건 3주가 되어도 낫지를 않아서 검색하다가 잇몸 염증 가글을 사용해 봤어요. 진짜 효과가 좋아서 추천하고 싶은데, 꼭 지켜야 할 주의사항도 있으니 알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잇몸 염증 가글 헥사메딘

저는 잇몸 염증 가글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물론 많이 심하다면 치과에서 잇몸 치료를 받을 수도 있는데 그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치료가격도 부담스럽고 여러 번 방문해야 해서 번거로울 것 같아 가글로 자가치료(?)를 해보았어요.

 

가격 및 판매처

헥사메딘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데요. 제가 구매한 100ml짜리는 1,500원이에요. 다만 이 가격은 저희 집 근처 약국의 가격이고 검색해 보니 보통 100ml는 1,500~2,000원 / 250ml는 3,000~4,000원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100ml면 충분할 것 같아요. 우선 헥사메딘 효과가 좋아서 100ml를 다 쓰기 전에 낫는 경우가 많고 또 가글을 오래 놔뒀다가 나중에 다시 쓰는 것보다 잇몸 염증이 생겼을 때 새로 구매해서 쓰는 게 위생적으로도 더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주의사항과 부작용

헥사메딘을 사용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1. 60초(1분) 가량 가글하세요 (너무 오래 하지 마세요)

2. 7~10일 정도만 사용하세요 (오래 사용하더라도 최대 2주를 넘기지 마세요)

3. 가글을 뱉어낸 후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됩니다

4. 가글 후 1시간 정도는 아무것도 드시지 마세요 (물도 마시지 마세요)

 

1, 2번의 경우 헥사메딘 약이 강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해요. 헥사메딘은 잇몸 염증의 유해균을 죽이는 역할을 하는데 장기간 사용할 경우 유해균뿐 아니라 정상적인 균까지 죽이기 때문에 적정기간(7~10일)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최대 2주라고 말하기는 하는데 제가 간 약국에서는 10일 이상 쓰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또 장기간 사용할 경우 치아와 혀의 변색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꼭 적정기간만 사용해 주세요.

 

 

사용법

헥사메딘의 사용법은 간단해요. 가글 뚜껑에 용량이 적혀있는데요. 15ml를 따라서 입 속에 넣고 1분가량 가글한 후 뱉어내면 됩니다. 위에 적었듯이 뱉은 후에는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됩니다! 물이나 다른 음식물에 닿으면 희석되어 효과가 옅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가글 후 1시간 정도는 물 포함 아무것도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헥사메딘 사용설명에는 1일 2회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약사님께서 1일 1회만 해도 된다고 하셔서 한 번만 했어요. 혹시나 잇몸 염증이 너무 심하거나 두 번을 하고 싶다면 약국에 문의해 보시길 바라요!

 

추천 후기

저는 잇몸 염증이 생긴 지 3주가 되던 때에 헥사메딘을 구입했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한 번 사용하고 다음날 50% 이상이 괜찮아졌고, 두 번 사용하고 나니 80% 이상이 나아졌어요. 이미 염증이 생긴 지 오래돼서 나아가던 때라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아마 그냥 놔뒀다면 더 오래갔을 거라 생각해요. 헥사메딘 사용하고 나서 다음날 진짜 많이 괜찮아졌다고 느꼈거든요!

 

부어있는 잇몸을 누르면 아프고 피맛도 나고 그랬는데 이틀 사용하고 나서는 눌러도 괜찮았습니다. 효과는 진짜 좋아요! 다만 그만큼 가글약이 세다는 뜻이니 위에 적은 주의사항을 꼭 지켜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딱 두 번 사용해서 아직 가글이 많이 남았는데요. 이건 햇볕이 닿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해 두었다가 혹시 염증이 또 생기면 그때 사용하려고요.

 

이상 잇몸 염증 가글 헥사메딘 추천 후기 및 주의사항이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