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내 인생 5년 후' 2편을 작성하겠습니다! 동기 부여하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내 인생 5년 후
- "실패하지 않으려고 발버둥 치면 결국 실패하죠. 성공하려고 발버둥 쳐야죠. 똑같은 말 같지만 전혀 달라요. 잘하려고 애쓰는 사람과 잘못하지 않으려고 애쓰는 사람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 양적 팽창이 아니라 질적 전환을 이루는 인생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 당신이 가져야 할 전략은 단 하나다. 뼛속까지 체질을 바꾸고, 잘하기 위해 발버둥 쳐라. 그리고 지금 그렇게 하고 있는 사람을 곁에 두고 오랫동안 바라보라.
- 당신이 그것을 꿈꿀 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지금 현상을 유지하면서 그보다 좀 더 발전된 전략을 찾고자 하는 사람은 굳이 5년 전략을 세울 필요가 없다. 또한 전략을 세운다 해도 존속에 방점을 더 찍는 한 인생은 원점으로 돌아올 공산이 크다. '파괴적인 상상.' 그것이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하다.
- 숙고할 시간을 가져라. 하지만 행동할 때가 오면 생각을 멈추고 뛰어들어라.
- 손대는 일마다 성공을 거두는 인생은 없다. 그리고 손을 대지 않고도 성공을 거두는 인생 또한 없다.
- 안전은 환상일 뿐이다. 삶은 과감한 모험이거나 아무것도 아닌 둘 중 하나다. 안전이란 것은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는다.
- 진실로 중요한 건 '항구를 떠나야 한다'는 것이다. 고요하기 때문에 안전해 보이는, 하지만 사실은 위험천만한 항구를 떠나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늪에서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한다.
- 당신의 믿음은 당신의 생각이 된다. 당신의 생각은 당신의 말이 되고, 당신의 말은 당신의 행동이 된다. 당신의 행동은 당신의 습관이 되고, 당신의 습관은 당신의 가치가 된다. 그리고 당신의 가치는 결국 당신의 운명이 된다.
- 타인의 인생을 리스하지 마라. 인생에서 가장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사야 할 것은 단 하나뿐이다. 그건 바로 '내 인생'이다.
- 과거를 애절하게 돌아보지 마라. 과거는 결코 다시 오지 않는다. 현재를 개선시켜라, 그것이 현명함이다. 현재는 온전히 너의 것이니, 다가올 미래를 나아가 맞이하라. 조금의 두려움도 없이.
- 열망 지수 100을 채워라. 그래야만 당신은 기회의 숲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
- 당신의 5년 전략은 탈출구를 찾는 전략이 되어선 안 된다. 돌파구를 찾는 전략이어야 한다. 탈출구에 매달리는 한 당신은 계속해서 샌드위치 신세를 면할 수 없다.
- 5년 후의 악몽을 먼저 철저하게 고려해야 한다. 5년 후의 악몽을 먼저 그려봄으로써 그 악몽이 현실이 되는 일을 결사적으로 막는 전략이 당신에게는 필요하다.
- 당신답게 살아가야 할 미래 모습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당신 자신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당신 인생에 있어 최악의 시나리오다.
- 지금껏 우리는 너무 많은 시간을 남의 인생을 알고자 하는데 바쳐왔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이제부터는 오직 당신 내면의 부름에 응답하는 삶을 살도록 하자.
- 성공에 필요한 사람을 얻어라. 행복을 함께 할 사람을 얻어라. 인생에 등불이 되어줄 사람을 얻어라.
- 인생전략을 세울 때 가장 두려운 적들 가운데 하나는 '고정관념'이다. 고정관념은 삶의 패턴을 고착화시킨다. 인생에 대한 유연한 사고를 가로막는다.
원래 카테고리는 경제책 리뷰였는데 쓰다 보니 점점 동기부여나 다른 주제에 관한 책이 더 많은 것 같네요. 그래도 인생 마인드셋을 위해 좋은 책이라 적어보고 싶었어요. 이상 '내 인생 5년 후' 글모음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