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두부김치 만드는법 생각보다 쉽고 맛있어요

by 쥬스하우스 2021. 12. 5.

 

제가 만들었던 것 중 가장 맘에 들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두부김치 에요!!

두부도 좋아하고 익은 김치도 좋아하는

저에겐 딱 제격인 메뉴죠ㅎㅎ

술안주로도 괜찮구요 :)

그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두부김치 만드는 법을 적어볼게요!

 

** 두부김치 만드는법 **

 

< 두부 굽기 >

사실 두부는 그냥 데쳐서 먹어도 되는데

저는 구워서 노릇하게 먹는 걸 좋아해요.

1) 키친타올로 두부의 물기를 닦아줍니다.

2) 들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자른 두부를

겹치지 않게 잘 펼쳐줍니다.

(들기름 말고 참기름, 식용유도 가능해요!

참고로 들기름으로 하면 맛은 더 고소하지만

다른 기름보다 잘 탈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3) 낮은 불에서 지글지글 구우면 끝!

 

< 김치볶음 만들기 >

1) 묵은지가 크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설탕 1.5~2숟가락 정도를 넣습니다.

(묵은지의 신맛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후라이팬에 참기름 or 들기름을 두른 후

묵은지를 넣고 볶아주세요.

4) 마무리로 깨를 뿌려주면 끄-읏!!

 

이렇게 구운 두부와 볶은 묵은지를

한 그릇에 담으면 맛있는 두부김치 완성!

두부김치 만드는법 생각보다 쉽네요ㅎㅎ

한 번만 해보면 금세 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들어가는 재료가 많지 않아서 좋은데요.

볶음김치에 올리는 깨는 생략해도 되는 거라

부침두부와 묵은지, 기름, 설탕 조금만 있으면 되겠네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제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