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토익을 진짜 보려는 건 아니고.. 남들 다 보는 토익을 나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그냥 궁금했다. 그래도 1회독은 완료했으니 후기를 남겨본다. 어플도 이용권까지 구매했으니 같이 후기를 남겨본다.
-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단어장, 어플 후기
일명 노랭이 단어장으로 알려진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토익 보는 사람들에겐 거의 필수인 것 같다. 가격은 11,610원! 30일 완성이라고 되어있지만 솔직히 30일에 끝내기엔 어렵고 양도 많다. 물론 시간이 많고 이미 영어를 잘한다면 괜찮겠지만, 나처럼 비즈니스/토익 단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30일은 무리일 듯하다.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는 최소 3회독은 하는 게 좋다. 책에 나와있는 추천 학습방법은..
1회 : 단어와 뜻만 본다
2회 : 단어 복습 + 예문 + 토익 기초단어
3회 : 단어 복습 + 예문 + 토익 기초단어 + 800점 단어
4회 : 단어 복습 + 예문 + 토익 기초단어 + 800점 단어 + 900점 단어
900점 단어까지 하려면 4회독은 하는 걸 추천한다.
나의 경우 토익 기초단어까지는 거의 알았는데 800점 단어부터 모르는 게 많아졌다. 900점 단어는 비가 주르륵 내리는 상황;;ㅎㅎ 토익을 안 보는 그냥 구매자로서 봤을 때, 책의 구성과 퀄리티가 좋다. 왜 항상 토익 공부 상위권에 있고 평이 괜찮은지 알 것 같다. 토익 보려는 분들에게, 그리고 비즈니스 단어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책 자체는 특별히 아쉬운 점은 없는데 어플은 조금 아쉬운 점이 있어서 아래에 남겨보겠다.
-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어플 이용권
보카책을 사더라도 어플 이용권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 이걸 미리 책에 적어놨다면 좋았을 것 같다. 책에는 교재인증을 하면 어플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는데, 막상 교재인증을 하고 이용하려고 하면 DAY1만 열려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어플에 있는 게임은 전체 이용할 수 있는 게 맞는데, 900점 단어까지 나오는 mp3를 들으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 교재인증하면 DAY1까지만 나오고 DAY2부터는 막혀있다. 이용권 가격은 1년에 12,900원으로 엄청 비싼 건 아니지만 예상치 못한 지출이라 조금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추가로 짜투리 시간에 들으면 좋다는 챈트mp3가 있는데 이것도 유료이다. 가격은 1천 원으로 저렴하지만 이것도 책에는 유료구매라는 말이 없었다.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건 괜찮은데, 이런 부분을 좀 표기해 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재만 인증하면 어플이용 가능이라고 해서 인증했는데 이용권을 구매하라고 하니 기분이 좀 그랬다.. 아무튼 책 자체는 퀄리티가 좋아서 추천하고, 어플은 이용권을 구매해야 전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