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자주 먹는 (하지만 살짝 비싸서 이것도 나름 아껴먹는)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입니다! 사실 마음 같아서는 매일 먹을 수 있는데 그러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금액이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먹고 있어요ㅎㅎ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가격 및 칼로리
저는 초록창에서 검색해서 구매하는데 소고기 쌀국수 4개에 24,800원이에요. 제가 구매하는 곳이 그래도 가장 저렴한 곳인 것 같은데 링크를 남겨보겠습니다. (제가 받는 포인트나 커미션 없습니다)
닭고기는 조금 더 저렴한 것 같은데, 저는 소고기 쌀국수가 더 맛있어서 이걸로 주문하고 있어요. 하나에 6,200원 꼴이라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지만 그래도 제가 원하는 만큼 자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더라고요.
참고로 밀키트의 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소고기 쌀국수는 285kcal, 닭고기 쌀국수는 265kcal에요. 소고기 쌀국수의 칼로리가 조금 더 높습니다.
밀키트 만드는 법과 후기
쌀국수 밀키트는 냉동보관해서 먹고 싶을 때마다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물 400ml와 소스를 넣고 끓인 후 면과 고명(한팩에 들어있음)을 한 번에 넣어서 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여기에 원하는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되는데 저는 숙주를 같이 넣어줍니다. 밀키트 안에 숙주와 양파가 들어있긴 한데 정말 적어요;; 양파는 없어도 숙주는 꼭 있어야 해서 숙주만 따로 구매해서, 면이 다 끓을 때쯤 같이 넣어서 만들어줍니다. 그럼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칠리소스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에 항상 샤부샤부 칠리소스도 떨어지지 않게 구매해 놓는 편이에요. 샤부샤부도 워낙 좋아해서 가끔 해 먹기 때문에 칠리소스는 떨어지지 않게 구비해 놓습니다.
물 400ml가 생각보다 적어 보여서 국물이 너무 적은 거 아닌가 했는데 막상 완성하면 딱 적당하더라고요. 여유분의 육수소스가 없기 때문에 물을 많이 하면 밍밍해져서 레시피대로 400ml만 하길 추천드려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숙주까지 넣으니 살짝 싱거운 느낌이 있어서 다음에는 물양을 350ml 정도로 줄여볼까 싶어요. 우선은 레시피대로 만든 후에 맛을 봐서 물조절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인분의 양은 솔직히 좀 적은 편이에요. 평소 많이 먹지 않는 여자인 저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이니 다른 분들이 먹기에는 좀 적지 않을까 싶긴 해요. 식당에서 먹을 때는 그래도 항상 조금씩 남겼는데 밀키트는 다 먹는 걸 보면 식당의 1인분과 비교했을 때 조금 적은 편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를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우선 만들기도 쉽고 무엇보다 식당에서 먹는 것과 98% 비슷한 맛이라 좋아요! 제가 에머이를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부드럽고 얇은 면 때문인데 밀키트도 식감이 비슷하고 맛도 비슷합니다. 예전에는 일부러 시간을 내서 에머이 식당을 찾아가곤 했는데 요즘은 집에서 먹는 걸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요.
평소 쌀국수를 좋아하는데 식당이 멀어서 자주 가기 힘들거나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이상 에머이 쌀국수 밀키트 후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