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영어공부 어플로 항상 추천하고 있는 뉴스인레벨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고, 오디오와 대본이 함께 있어서 공부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아요.
- 뉴스인레벨 News in Levels
뉴스인레벨은 영어기사를 읽을 수 있는 어플인데요. 레벨 1부터 3까지 나뉘어져 있어서 본인의 레벨에 맞는 걸로 읽으면 된답니다. 오디오도 들을 수 있고 대본도 있어서 읽고 따라하는 쉐도잉 연습에도 괜찮아요.
참고로 비슷하게 생긴 데이인레벨 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영어기사인 건 동일하고 레벨이 나뉘어져 있는 것도 동일한데 기사의 시기가 달라요. 뉴스인레벨은 현재 나오고 있는 기사이고, 데이인레벨의 과거의 특정한 사건에 대한 기사입니다. 한 마디로 뉴스인레벨은 현재, 데이인레벨은 과거의 내용인 거죠.
과거 이야기도 흥미롭긴 한데, 여러 가지를 보기엔 시간도 여유롭지 못하고 또 최신 기사를 보고 싶어서 저는 뉴스인레벨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뉴스인레벨을 들어가면 상단에 Recent / Categories / Most Viewde를 볼 수 있을 거예요. Recent는 최근 올라오는 것이고, Categories에는 자연 / 유머 / 과학 등 카테고리별로 기사가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특별히 좋아하는 분야가 있다면 카테고리에서 선택해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사람들이 많이 보는 인기기사가 보고 싶다면 Most viewed로 보면 된답니다.
뉴스인레벨이라는 이름 그대로 같은 뉴스를 레벨별로 나눠서 보여줘요. Level1은 가장 쉬운 버전이라 최대한 쉬운 단어와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읽기에는 편한데, 너무 짧게 만들려고 하다 보니 내용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레벨 1은 안 보고 2와 3만 보는데요. 다운로드는 안 되지만 내용을 들어볼 수도 있고 모를 것 같은 단어는 아래에 적혀있어요. 물론 설명도 영어이기 때문에, 봐도 모르는 경우에는 따로 검색해봐야 한답니다.
또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하단에 Translate를 클릭하면 기사해석도 볼 수 있는데요. 아쉬운 점은, 문단별로 나누어서 해석되거나 영어 한 줄, 해석 한 줄 이렇게 보기 좋게 되어있는 게 아니라 전체기사가 한 번에 다 해석되다 보니 한 눈에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레벨2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훑고오면 레벨3도 어렵지 않게 해석할 수 있을 거예요.
최근 영어포스팅할 게 많아서 기사를 많이 읽지 못했는데, 이제 포스팅을 끝냈으니 뉴스인레벨 기사도 가끔씩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그래서 카테고리도 따로 만들었답니다. 이상 제가 정말 좋아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 '뉴스인레벨' 영어공부 어플 추천이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