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결혼한 지 5년 차인데 아직도 요리를 잘하지 못해요. 하지만 나름 식비를 아끼고자 자주 요리를 하고 있는데요. 그중 육수 내는 게 너무 귀찮아서 코인육수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편리함에 맛들리니 이제 직접 육수 내는 건 못하겠더라고요. 요리하는 것도 나름 빠듯한 시간을 들여서 하는 거라 직접 육수까지 만들기에는 무리인 것 같아요. 그럼 제가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 코인육수 추천 포스팅을 적어보겠습니다!
코인육수 추천 곰곰 한알육수
제가 한알육수로 사용하고 있는 건 곰곰 제품이에요. 특별히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없고 그냥 쿠팡에서 구매해서 써봤는데 맛도 좋고 편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곰곰 한알육수는 개별 포장된 것도 있고 통에 여러 개 담겨있는 것도 있는데요. 저는 개별 포장된 게 더 깔끔해 보여서 이걸로 사용하고 있어요.
또 곰곰 한알육수는 3g도 있고 4g도 있는데, 저는 처음부터 4g을 사용해 와서 계속 4g으로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번 요리할 때 하나만 넣는 게 아니라 두 개를 넣기 때문에 3g으로 두 개 넣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마침 4g짜리 한알육수가 딱 하나 남아있는 상태라 지금은 3g짜리로 주문해 둔 상태입니다. 앞으로는 3g짜리로 사용해 보려고요.
곰곰 한알육수 솔직 후기
제가 다른 한알육수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다른 제품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곰곰 한알육수는 특별히 아쉬운 점도 없고 장점뿐이라 추천해요. 재구매 의사도 100%라 앞으로도 계속 구매할 예정이고요. 우선 위에 적었듯이 맛있고 편리합니다. 한알육수를 쓰는 가장 큰 이유가 편리함인데 여기에 맛까지 있으니 불만족스러울 게 없죠.
솔직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생각은 안 해봤지만 다른 한알육수도 비슷한 것 같아서 그러려니 합니다. 쿠팡에서 봤을 때, 다른 한알육수도 이 정도인 것 같아 원래 코인육수의 전체적인 가격대가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는 깊은 맛을 위해, 국을 끓일 때는 코인육수 두 개를 사용하길 추천드려요. 하나만 사용한다면 정말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는데 하나만 넣으면 맛이 좀 부족한 느낌이 들어 아쉽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3g짜리를 기준으로 적어보면, "250~300ml 당 1개"를 넣으라고 적혀있는데 보통 국 끓일 때 물양을 그보다 훨씬 많이 넣지 않나요? 처음 구매했을 때는 육수 하나만 사용했는데 뭔가 깊은 맛이 없는 것 같아 두 개씩 사용했더니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200개짜리 코인육수를 사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건 100번입니다. 저는 그래도 매일 요리를 하는 편은 아니라 이것만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직접 육수를 내는 것보다 차라리 3만 원 좀 안되는 돈을 주고 사서 사용하는 게 더 경제적인 것 같아요. 제 시간과 노동을 생각하면 코인육수를 사용하는 게 훨씬 낫더라고요.
곰곰 한알육수 구매 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곰곰 한알육수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이건 3g 70개 x3세트(총 210개)인데요. 계속 4g짜리만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3g짜리로 구매했는데, 검색해 보면 4g짜리도 판매하고 있으니 원하는 용량, 개수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몇 년째 사용하고 있는 내돈내산 코인육수 추천이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